최근 외모가 사회생활의 중요한 경쟁력으로 떠오르면서, 남들보다 조금 더 어려 보이는 인상 그리고 환해 보이는 인상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유명 연예인들의 성형 고백으로 다소 생소한 용어의 성형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에 대해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과 다크서클을 개선하여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이다. 

다만, 수술에 앞서 유념해야 할 점은 바로 다크서클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다. 겉으로 보기엔 같은 다크서클이라 하더라도 ▲ 모세혈관형 ▲ 색소침착형 ▲ 지방 돌출형 ▲ 지방 함몰형 등으로 나뉘며, 이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달라지게 된다.  

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과도한 눈 밑 지방이라고 할 수 있다. 눈 밑 지방으로 다크서클이 생성될 경우 심부와 표재층에 형성된 두 가지의 지방으로 인하여 복합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완전하게 눈 밑 지방을 개선하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재발의 위험이 있는 만큼 확실한 개선이 필요하다.

청담동에 위치한 레아트 성형외과 김창윤 원장은 “기존 다크서클 수술의 경우 돌출된 눈 밑 지방만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지만, 이는 눈에 보이는 다크서클만을 제거한 것일 뿐 근본 원인을 제거하지 못했다는 한계가 있다”며 "다크서클 해결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안와격막 강화로, 시간이 지나면서 안와지방이 다시 밀려나오지 않도록 안와격막을 강화해 다크서클 재발을 막아주어야 하며,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김창윤 원장은 "눈 밑은 가장 얇으면서도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 선택하여 비용과 후기를 충분히 알아보고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눈의 구조와 연령대를 고려하여 자신에게 적합할 경우에만 시행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