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장학회가 오는 14일 이대목동병원에서 ‘세계 콩팥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장학회는 이번 세계 콩팥의 날을 기념해 ‘건강한 삶에 필수적인 콩팥, 급성 콩팥 손상을 멈춥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급성 콩팥병 예방과 관리를 위한 생활수칙을 마련하고 대국민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급성 콩팥병 예방과 관리를 위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콩팥 질환 전문의의 건강강좌와 개그맨 이수근 씨의 홍보대사 위촉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강좌에서는 ▲콩팥병이란?(이화의대 신장내과 강덕희 교수) ▲당뇨병 및 고혈압과 만성 콩팥병(이화의대 신장내과 류동열 교수) ▲만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경희의대 신장내과 정경환 교수) ▲급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한양의대 신장내과 이창화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강덕희 홍보이사는 “최근 고혈압과 당뇨병 등 콩팥과 관련된 만성질환을 가진 사람이 증가하는 가운데 콩팥병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홍보 차원에서 캠페인을 마련한 것”이라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대목동병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공개강좌는 일반 국민에게 콩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개강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신장학회 사무국(02-3486-87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