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 있는 가슴과 잘록한 허리의 라인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선호하는 몸매라고 할 수 있다.볼륨감있는 가슴은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높이 끌어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옷의 맵시도 잘 살려주는 중요한 부위가 된다.

통계에 따르면 한국 여성의 평균적인 가슴사이즈는 75A 정도의 크기로, 풍만하고 볼륨 있는 가슴에 대한 선망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이 때문에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자연스러운 가슴 성형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수술방식은 보형물을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이 보형물은 모양이나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나뉘게 된다. 흔히 코젤이라고 불리는 코헤시브겔은 모양에 따라 라운드형과 물방울형으로 나뉜다.

라운드형 보형물은 과거 가슴성형 보형물 중에서 대표적이라 할 수 있었으나 점점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이 선호되면서 라운드형보다 실제 가슴모양과 흡사한 물방울형 보형물이 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텍스쳐 타입의 보형물이 개선된 마이크로텍스쳐 또는 프리미엄 보형물인 모티바 보형물이 도입되었는데 기존의 텍스쳐에 비해 정교하고 세밀하여 구형구축과 같은 성형 부작용의 확률이 낮아지고 서 있을 때에는 물방울 모양으로 형태를 유지하다가 누웠을 때에는 자연스럽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보형물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경우에는 자가지방을 이용한 가슴성형도 가능하다.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와 같은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자가 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 적고 생착률은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보형물에 비해 사이즈 조절에 한계가 있어 본인이 원하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는지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

신사역에 위치한 아이린성형외과의 김명철 원장은 “가슴성형에는 환자 본인의 특성에 따라 적합하게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 방식이 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의 성형 결과를 기준으로 삼아서 수술방식을 선택하기보다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함께 흉곽의 크기, 피부의 두께, 원하는 모양과 크기 등을 세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는데 중요한 과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