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선미(脚線美)’란 주로 여자의 다리에서 느끼는 아름다움을 일컫는 단어다. 이처럼 여성의 하체 라인은 미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도 지방흡입과 같은 의료서비스를 선택한 이들도 피해갈 수 없는 고민이 바로 울퉁불퉁한 피부 허벅지 ‘셀룰라이트’다. 또한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셀룰라이트의 고민에서 자유롭기란 쉽지 않다. 셀룰라이트는 유독 엉덩이와 허벅지 등 하체에 두드러지게 많이 발생한다. 때문에 허벅지 살빼는법, 허벅지 살빼기 방법 등을 검색하며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

셀룰라이트의 생성 원인은 여러 가지가 지목되지만 일반적인 ‘살’과는 다른 양상의 접근이 필요하다. 셀룰라이트는 일종의 노화되고 병든 살로써 우리 몸의 지방과 노폐물이 한데 얽혀 형성된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셀룰라이트를 살을 빼는 관점으로 다가가면 오히려 악화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요컨대 이는 일종의 염증이라고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다이어트가 아닌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는 것이다.

청담린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은 “하체비만은 원인을 알아야 치료할 수 있다”면서 “일반적으로 허벅지는 순환장애로 인한 지방축적과 셀룰라이트가 주로 발생되며 종아리 비대는 그 원인별로 지방형, 근육형, 부종형으로 나뉜다”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최근 비대해진 허벅지 살빼기를 원하는 여성들 사이에서는 마네킹필과 같은 시술이 근원적인 하체비만 개선의 대안으로 부상했다.

셀룰라이트 및 부분비만 개선 시술인 ‘마네킹필’은 심부열고주파와 체외충격파를 접목한 시술이다. 피부 리프팅 효과와 함께 피하지방층 염증 치료 및 부종과 셀룰라이트를 근원적으로 치료하는 효과가 기대 가능해 탄력을 지닌 몸매 연출에 도움이 된다. 마네킹필은 마취가 필요 없는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직후 일상생활에도 큰 부담이 없다

청담피부과 린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은“주로 지방이 원인이 되는 복부비만과 달리 하체비만은 개인별, 부위별로 비만의 양상과 원인이 다르게 나타나며 두 가지 이상의 원인이 복합된 경우도 많다”면서“특히 부종은 하체 비대의 주요 요인으로 부종이 심해지면 하체의 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해당 부위가 점차 비대해지는 악순환을 초래하므로 정밀 진단 하에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해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술 전, 후로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람마다 체형이나 지방의 축적 정도와 셀룰라이트의 형태 등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 적합한 시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담당의를 통한 정확한 체형진단이 동반돼야 한다.

병변이 심해 치료강도가 다소 높아지는 경우 일시적 붓기나 멍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수일 내 사라지며 시술부위에 붉음증, 가려움증 등 역시 수시간 내 소실된다.

시술 후 격렬한 운동이나 근력운동은 어지러울 수 있어 삼가야지만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나 스트레칭은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피부의 급성질환이나 염증이 있는 경우 의료진과 상의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