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나면서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특히 외모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은 캠퍼스에 대한 환상을 품으며 본격적인 외모관리에 돌입하기도 하는데, 가지런한 치열과 자신 있는 미소를 만들어주는 치아교정을 찾고 있다.

치아교정은 치아배열에 문제가 있어 저작기능, 발음, 소화장애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부정교합을 치료하기 위해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보다 만족스러운 외모를 위해 심미적 목적으로도 이용하는 시술이다.

단순한 미용상의 목적이 아니라 해도 치아교정은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하다. 고르지 않은 치아는 양치질로도 음식물을 제대로 제거하기 힘들기 때문에 충치나 각종 치주질환이 생기기 쉬우며, 저작기능도 떨어지기 때문에 소화기관에도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성장기 초, 중, 고 청소년들에게 치아배열의 문제로 인한 저작기능의 저하는 소화장애와 더불어 올바른 영양흡수에 지장을 끼쳐, 성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치아교정치료는 약 2년여의 기간에 걸쳐 올바른 치열에 맞춰 치아를 이동시키는 진료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치과병원 방문이 필요하다. 특히 초기 교정장치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청소년들에게 다가오는 겨울방학시기는 치아교정을 시작하기에 적절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영등포치과 마루치과병원은 치아교정과 박사 출신의 원장이 치아교정 진료를 보기 때문에 환자 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치아교정 치료가 가능하다.

마루치과병원 측은 "많은 시술 경험과 교정 케이스를 확보했으며, 임상경험 노하우를 쌓은 치과보존치료, 치주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사랑니발치 등 진료과별로 세분화된 진료가 가능하다"며 "치과용 CT촬영, 파노라마 엑스레이촬영, 치아교정전용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세밀한 분석이 가능해 정교한 검사가 가능하며, 올바른 치열뿐 아니라 미적 부분까지 살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치아 교정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철저한 사후관리다.

마루치과병원 정인교 대표원장은 “자칫 치아교정 사후관리에 소홀할 경우 턱 모양이 틀어지거나, 가지런하게 만든 치아가 다시 어긋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하며 “치료가 끝난 후에도 정기적인 검사와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는 치과인지 확인한 뒤 교정을 받는 것이 주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마루치과병원은, 수요일을 제외한 평일 저녁 9시까지 야간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