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영구화장이 알려지고 있는 만큼 시술을 희망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예전에는 여성만의 전유물로 생각을 했지만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단정하고 깔끔한 인상을 위해서 반영구화장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눈썹, 아이라인 등 작은 부분의 반영구화장이라고 해도 엄연한 의료행위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허가를 받지 않은 곳에서 반영구를 진행하게 된다면 안전과 만족도에 대해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전문가에게 잘못된 시술을 받게 된다면 반영구화장이 유지되는 1~2년 기간 동안 내내 스트레스로 작용을 받다가 결국에는 재시술을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게 된다.

반영구재시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드라마101 반영구센터 관계자는 “마음에 들지 않은 시술 때문에 다시 재시술 문의를 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인상을 좌우하는 반영구 시술은 더더욱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디자인과 색상 및 시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드라마101 반영구센터 의료진은 “부작용과 잘못된 시술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불법시술소에서 시술 시 바늘의 재사용 및 비규격 제품사용으로 인한 C형 간염 및 헤르페스 감염 사례가 있으며 꼭 병원에서 시술 받기를 권유한다”고 덧붙였다.

드라마101의원은 반영구 외에 성형과목으로 보톡스, 필러, 블루로즈, 실, 피부관리 등의 진료도 함께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