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갑자기 추워지고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겨울철 관리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출의 계절인 더운 여름에 비해서 추운 겨울을 더욱 마음 편한 계절로 여긴다.두꺼운 옷으로 몸을 가릴 수 있고,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다닐 수도 있어 신경을 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진정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지금을 놓쳐서는 안 된다.

많은 사람들이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 나는 여름에는 에너지소비가 더욱 클 것으로 생각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기 좋은 계절로 여긴다.

하지만 이 생각과는 반대로 날이 추워지는 지금이 여름에 비해 기초대사량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기에 더욱 좋다. 따라서 이런 시기일수록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인다면 여름에 비해 훨씬 더 용이하게 비만관리를 할 수 있다.

비만관리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 국소비만 관리에 도움이 되는 비수술적 방법들이 있으며 카복시와 메조테라피가 대표적인 치료법이다. 카복시는 이산화탄소 액화가스를 주입하여서 지방이 분해되기 용이하게 만들어주어 국소지방을 제거하는 치료로 국소비만 치료에 효과적이며 튼살 개선에 도움을 주어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메조테라피는 지방분해에 효과가 있는 약물을 직접 피하(皮下)나 진피층에 직접 주입하여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지방세포를 분해시켜주는 비수술적인 치료이다.

계절상 자외선이 강한 여름은 기미나 잡티가 생기기 쉬운 계절이고, 자외선이 약해지는 가을이나 겨울은 잡티나 기미를 치료하기에 매우 적합한 계절이다. 이런 기미와 잡티에는 레이저토닝 치료가 유용하다. 레이저토닝은 기미, 주근깨, 잡티와 같은 색소성병변을 제거해주는 치료를 기반으로 장비에 따라서 더욱 다양한 효과를 주는 치료이다. 피부타입과 피부상태에 따라서 토닝 장비를 복합적으로 사용하여서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치료 방법이다.

환절기는 일교차가 커지고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관리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할 시기이다.그렇기에피부 수분관리가 중요하다. 아쿠아필을 이용하면 피부에 있는 노폐물, 피지, 모낭충,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를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 주고, 피부 속에 수분을 채워주어서 촉촉함을 채워주는 치료 방법으로 피부결정돈, 피부톤개선, 모공축소 등에 도움을 준다.

산본 클리닉 더건강한내과의원의 고경진 원장은 ”다이어트, 피부관리는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이다. 하지만 혼자서 관리가 쉽지 않고, 빠른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포기도 빠른 편"이라며 "이럴 때 다이어트나 피부관리를 위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방법을 통해 관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의료기관을 찾을 때는 다수의 치료 경험을 갖고 있어 개개인에 맞는 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