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직장인의 첫 인상 관리, 자연스러운 볼륨 주는 PCL 성분으로
웰스피부과 이원신 원장. 사진 제: 웰스피부과

현대사회로 접어들수록 남녀노소 구분 없이 미(美)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사회생활을 하며 사람들을 만날 일이 많은 직장인들은 첫인상 관리를 위해 필러 시술을 찾는다.

주름 방지와 탄력 관리를 위해 콜라겐 성분을 활용한 주사 시술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게 되는데, 노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대표적인 필러 성분으로는 PCL(Poly-Caprolactone) 성분이 있다. PCL성분은 피부 볼륨을 살려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 톤 개선까지 전반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필러를 선택하는데 있어 자연스러운 볼륨감 외에 중요한 요소는 긴 유지기간과 안전성이다. PCL성분을 활용한 대표 제품인 JW중외제약의 ‘엘란쎄’는 유지기간에 따라 S(1년), M(2년), L(3년), E(4년)으로 나뉘어 환자가 원하는 유지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주사 시술로 진행되는 엘란쎄는 피부 주입 후 본인의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이 직접 생성되도록 도와주는 자가 콜라겐 생성촉진제다. 초기 볼륨은 물론 4주 후부터 서서히 콜라겐 형성 효과가 나타나 시간이 지나도 자연스럽게 볼륨이 증가해 피부 탄력을 오랜 기간 유지시켜 준다. 

웰스피부과 이원신 원장은 “엘란쎄는 한 번 시술로 오랫동안 효과가 유지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한 부위에 짧은 기간 반복적으로 필러 시술을 하지 않아도 된다”며 “내 살과 같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고민하는 환자에게는 엘란쎄를 권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PCL 성분의 필러는 일반 필러의 기능에 추가하여, 피부 진피층 콜라겐 생성을 통해 얼굴에 볼륨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볼륨감이 없는 이마나 팔자 주름처럼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부위에는 점성이 높고 유지기간이 긴 PCL 성분의 필러가 효과적이다.

이 원장은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되는 시술이지만, 시술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본인 피부에 맞는 필러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