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라포in사이트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한국녹내장관리협회, 38차 녹내장 세미나 성료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지난 29일 한국녹내장관리협회가 주관하는 제38차 녹내장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총 150여명이 참여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수술센터 대기실에서 진행됐다. 비앤빛의 녹내장 전문의 강은민 원장은 환우들의 눈높이에 맞춰 최신 녹내장 지견을 소개했고 이어 녹내장관리협회 정상갑 회장의 안압 및 시신경 관리법 등의 강연이 5시간 동안 이어졌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강은민 녹내장 전문의는 “대표적인 실명 질환으로 알려진 녹내장은 평생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관건”이라면서 “수술로 완치가 가능한 백내장과는 달리 녹내장은 평생 안약으로 안압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널리 알려진 치료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압이 정상 범위 안에 있다고 치료를 멈추는 것은 위험하다”면서 “녹내장은 자칫 방심하면 실명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꾸준히 안약을 점안해야 평생 시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녹내장 진행을 억제하는데 도움되는 은행잎 추출물을 담은 올인원 눈 영양제 ‘아이케어 에브리데이’를 연구 개발했다고 밝혔다.

안과전문의와 가정의학 전문의가 공동 연구개발한 ‘아이케어 에브리데이’에는 혈류 순환과 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 추출물, 안토시아닌(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루테인, 비타민C, 비타민E이 담겨있다. 또한 장기간 안압약 점안으로 건조해진 눈을 위한 오메가-3 성분을 담아 녹내장 환자를 위한 눈 종합 영양제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