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최근 남성들도 외모를 잘 가꾸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사고가 자리 잡게 되면서 그루밍족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여성들 뿐 아니라 남성들도 외모 개선에 투자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회복기간이 필요 없는 간단한 시술에 대한 관심이 크다. 대표적인 것이 쁘띠성형의 일종인 보톡스 시술이다.

창원피부과 끌림365의원 추현정 원장은 “보톡스는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트콜린을 억제하는 시술이다. 보톡리늄톡신이라는 보톡스 성분이 근육을 움직이지 않게 하기 때문에 얼굴주름을 완화하고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추 원장은 “보톡스는 시술되는 부위에 따라 사각턱보톡스, 종아리보톡스, 승모근보톡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사각턱 보톡스는 사각턱의 저작근의 근육의 크기를 줄여주는 효과가 뛰어나 갸름한 얼굴라인을 갖고자 하는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보톡스는 매년 시술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보편화된 시술이다. 매우 간편한 시술임에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다. 그러나 보툴리늄톡신을 자주 맞으면 효과가 점점 저하되고 유지기간이 줄어들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원피부과 끌림365의원 측은 보톡스시술에 ‘제오민’을 사용을 권한다. 제오민은 항체 생성을 유발하는 복합단백질을 거의 포함하지 않은 순수 보툴리늄톡신 제품이다.

제오민은 불필요한 복합단백질을 없애 내성의 우려가 거의 없어 반복 시술에도 부담이 적다. 미국 FDA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까지 마쳤다. 전 세계 2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끌림365의원 창원점에 따르면 턱보톡스 시술은 약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마무리되고 있으며, 시술 후 멍, 붓기, 흉터 등의 보톡스 부작용도 적어서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다.

특히 쁘띠성형임에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으로 환자의 니즈를 확실히 파안한 후 섬세한 디자인이 이뤄져야 만족도가 더 높아진다. 뼈보다는 턱근육 발달 때문에 얼굴형이 망가진 경우라면 충분히 고려할 만한 V라인 만드는 방법인 셈이다.

추 원장은 “보톡스시술 시 중요한 것은 정품 정량의 보톡스 제품 사용이다.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서는 정품정량 사용한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정확한 사전 진단을 제공하는 풍부한 시술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정품 정량 보톡스 시술을 받는다면 사각턱, 얼굴주름, 종아리알 등의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