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목구비는 첫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들이다. 그 중에서도 눈과 코, 특히 코는 우리 얼굴의 정중앙에 있으면서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가 너무 낮은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지나치게 높은 매부리코도 실제보다 노안으로 보이게 하거나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자칫하면 비호감 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 여성의 경우 특히 그러하다.

매부리코를 교정하게 되면 강한 인상을 보다 부드럽게 변화시킬 수 있다. 또한 건강상으로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축농증이나 비염이 심할 경우 매부리코 교정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러한 기대효과 때문에 방학을 활용한 대학생들의 매부리코 성형이 많이 이뤄지고 있다. 교정수술은 콧등의 튀어나온 부위를 깎고, 원하는 형태로 다듬는 과정을 거친다. 이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보형물을 삽입해 콧대를 높게 만들기도 한다. 또한 자가 연골 이식을 통해 코끝을 오똑하고 반듯하게 잡아준다.

신사동 팝성형외과 김동걸 원장은 “매부리코의 경우 코뼈와 함께 안쪽 연골까지 돌출되어 있을 때가 종종 있다. 이 경우 돌출 부분을 제거하더라도 일정 시간 경과 후 재발하는 경우가 생긴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교정 수술 시 연골 부분까지 제대로 제거해줘야 차후 2차 수술을 방지하는 등 깔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매부리코 교정 수술을 통해 보다 자신 있는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남녀 불문하고 수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 믿을 수 있는 교정 수술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