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는 한번 잘못되면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치료 전 치과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치아교정이나 임플란트처럼 치료기간이 일정시간 이상 소요되고 사후관리를 필요로 하는 치과치료의 경우 더욱 중요하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고른이, 심미적인 치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치아교정이 쉬운 치료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1년 이상 치료 기간이 필요하며 전문성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보통 치과치료는 부담스러운 의료비로 인해 가격에 초점을 맞춰 치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무조건 저렴한 곳을 찾다 보면 실제 치료가 진행되면서 예상치 못한 추가비용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을뿐더러, 치료과정 자체가 환자와 맞지 않을 수도 있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된 치료비만 먼저 받고 폐업해 버려 환자가 피해를 당하는 경우도 있다.

송파구치아교정 연세플라워치과 김종길 원장은 “치아는 평생 관리해야만 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가격만 보고 판단할 것이 아니라, 좀더 멀리 보고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의료진의 치료 경험이 많은지, 치료 후에도 꼼꼼한 관리가 가능한지, 치료를 받으러 다니기 좋은 위치에 있는 지와 같은 항목들이 환자 본인에게 맞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한편, 문정동치과 연세플라워치과는 8호선 문정역에 위치한 치과로, 올해로 개원 11년째 된 치과이다. 연세대출신의 대표원장과 서울대출신의 교정전문의 원장이 함께 하는 치과로 임플란트, 치아교정뿐만 아니라 치아의 건강에 필요한 충치, 스케일링, 사랑니발치 등의 일반진료도 보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