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29)씨는 항상 각진 얼굴형이 고민이다. 어렸을 때부터 부드러운 계란형 얼굴을 갖고 싶어 피부과 마사지와 경락 등을 받았지만 큰 소용이 없었다. 성형수술을 하자니, 그 과정이 너무 무섭고 회복의 시간이 많이 걸려 엄두도 못 내던 찰라 보톡스와 필러 등 비교적 간편한 시술을 받아보기로 했다.

보톡스와 필러시술은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내에 이미지 변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겉으로 흔적이 거의 남지 않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었다. 최근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을결정하는 척도는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술 하나로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 효과 유지가 가능하다.

보톡스는 보툼리늄톡신 성분으로 근육 수축을 일으키는 아세틸콜린 분비를 차단하는 원리다.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해 이마, 눈가, 미간 등 주름 개선 효과와 갸름한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 또 근육의 과도한 긴장성 수축으로 주름이 생기고, 근육 이완 시에도 주름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주름은 필러 주입을 함으로써 많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양산피부과 박진익 대표원장(양산강남의원)은 “보톡스와 필러시술 즉 쁘띠성형이라고 불리는 시술을 하기 전에 풍부하고 다양한 임상 경험을 가진 피부과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개개인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일대일 맞춤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보톡스나 필러 시술로 부족한 부분은 다양한 레이저 장비로 고객의 상태에 맞게 추가 시술로 만족도를 배가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표원장은 “쁘띠성형도 의료시술인 만큼 부작용의 가능성은 충분히 존재한다. 따라서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필요한 양만큼 주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피부 고민을 쉽게 털어놓기 힘들 때에는 여의사에게 상담 받을 수 있고 부산이나 서울로 가지 않아도 양산피부과인 양산강남의원에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