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나이가 가장 잘 보이는 얼굴 부위. 바로 눈이다. 눈 주변은 지방이 얇고 약하기 때문에 세심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금세 탄력이 떨어진다. 윗눈꺼풀이 처지면 눈이 작아보이게 된다.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상안검·하안검 등의 성형수술이 있다. 이런 방법은 한 번에 노화를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인위적인 외모변화, 오랜 회복기간 등으로 인해 결정이 쉽지 않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부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적인 관리법을 찾고 있다. 노화가 진행된 후 치료 목적으로 수술을 받기보다는 일찍부터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즉, 웰에이징(well-aging)을 선호하는 것이다.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은 “웰에이징 트렌드에 적합한 관리방법으로는 써마지시술이 있다. 써마지CPT는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리프팅 시술이다. 홈케어 만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눈 주변 지방에는 아이써마지 시술이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바롬클리닉에 따르면 아이써마지는 크기가 작은 써마지팁을 사용한 시술이다. 때문에 얇고 약한 피부에도 적용할 수 있다. 눈가 피부에 적합한 열에너지를 깊숙이 전달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눈가를 효과적으로 리프팅 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눈가 피부탄력이 개선되고 눈가주름이 제거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30~40분의 짧은 시간 안에 이뤄지는 아이써마지 시술은 마취를 하지 않는 비수술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실밥제거 과정과 입원이 필요하지 않다. 무엇보다 FDA 인증을 완료한 써마지CPT로 통증, 멍, 피부 처짐 등의 부작용도 현저히 적다.

아이써마지 시술 시 알아야할 사항도 있다. 바로 ‘써마지정품팁 사용여부’다. 간혹 비용절감을 위해 정품팁을 사용하지 않고 불법팁, 재사용팁을 사용하기도 한다. 정품팁을 사용하지 않으면 써마지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물론, 화상, 염증, 함몰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 써마지잘하는곳 바롬클리닉의 설명이다.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은 “아이써마지 시술은 처진 눈가에 탄력을 불어넣고 싶은 사람, 눈가주름 개선을 원하는 사람 뿐 아니라 일찍부터 관리를 통해 노화를 예방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정품팁만을 사용하는 병원에서 확실한 써마지시술의 효과를 얻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