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확정되면서 길게는 열흘 간 쉴 수 있는 황금연휴가 찾아온다. 이 시기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긴 연휴 동안 충분히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평소 콤플렉스였던 부분을 개선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도 많다.
 
그 중 가을성형의 단골손님은 안티에이징 성형이다.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 늘어나는 주름에 대한 고민은 누구에게나 있기 마련이고, 여름에 상한 피부로 인해 더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주름 등으로 인한 결과이다. 특히 추석이 다가오는 만큼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자녀들이 많아 일명 ‘효도성형’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개개인의 주름의 상태에 따라 페이스 리프트, 동안성형수술, 안면거상술, 실리프트, 하안검, 상안검 수술 등 다양한 종류의 안티에이징 성형을 받을 수 있다.

안티에이징 성형 중에서도 시술대비 결과가 좋아 찾아지는 것은 바로 상안검, 하안검 수술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장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는 부위는 바로 눈이기 때문이다. 처진 눈꺼풀이나 눈밑 지방, 눈밑 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고 심한 경우는 눈꺼풀이 시야를 방해하거나,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등 기능상 여러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빨리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하안검 수술은 눈밑 지방이 두텁게 쌓여 축 처지고 주름이 많은 경우, 또는 눈밑 지방이 돌출되어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안검 수술은 속눈썹 밑을 절개하여 지방을 재배치하고 늘어진 피부를 잘라 리프팅시키기 때문에 밝은 눈매는 물론 한층 어려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반대로 눈 위꺼풀이 처진 경우는 상안검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상안검 수술은 늘어진 피부와 여분의 지방을 함께 절제하고 눈 뜨는 근육을 당겨주어 미용적, 기능적 두 가지 측면을 다 개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고 눈을 뜰 때도 이마근육을 사용하지 않아 이마 주름, 두통 등도 개선될 수 있다. 피부 상태나 눈꺼풀이 처진 모양과 정도에 따라 절개부위가 달라지고 쌍꺼풀 수술을 함께 진행할 수 있다.

이데아성형외과 권성일 원장은 “동안성형을 통해 젊음과 자신감을 되찾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내원하는 중장년층 환자들을 살펴보면 과한 수술을 원하거나 혹은 주변에서 효과를 본 수술이라며 본인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성형은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받아야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특히 눈가를 다루는 하안검, 상안검 수술의 경우는 더욱 세심한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안티에이징 분야로 많은 수술을 집도해 본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이미지를 크게 변화시키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젊어 보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