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국립암센터 이진수 원장, 아태암예방기구 총회 참석

국립암센터는 이진수 원장이 오는 17일까지 태국에서 열리는 아태암예방기구(APOCP) 창설 12주년 심포지엄 및 아시아 암 이니셔티브 발대식에 참석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총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인도, 네팔, 몽골, 카자흐스탄, 터키, 이란, 이집트 등 16개국의 암연구 전문가가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 2000년 파타야에서 한국, 일본, 태국의 암예방-관리 전문가들이 모여 결성한 아태암예방기구는 그동안 아태지역 유일의 국제기구로 성장해 2년마다 국제학술대회와 지역총회를 개최해왔다.

국립암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동 기구의 사무국과 공식 학술지인 APJCP 사무국을 국립암센터에 유치해 아태지역 암예방관리 모범국가로서 한국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이진수 원장은 “이번 행사에서 올 가을 개원 예정인 국제암대학원대학교를 적극적으로 알려 아태지역에서 암관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유치할 계획”이라며 “아태지역의 모든 암 연구소가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국제협력 및 국가암관리 네트워크(ASEAN Cancer Institute/Center Initiative)를 결성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가 국제 공조를 주도함으로써 향후 위상을 더욱 공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영구 기자  yang0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영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