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 피부는 외부환경의 갑작스러운 변화에 큰 영향을 받는다. 심한 일교차와 미세먼지에 노출된 피부는 유독 거칠어지고, 노화가 촉진되기 쉽다. 이밖에도 수면부족, 스트레스, 음주 등 다양한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등의 트러블이 발생한다. 

이는 얼굴에 국한되는 이야기가 아니다. 팔뚝이나 복부, 엉덩이 등은 지방층이 쌓이기 쉬운데 반해, 꾸준한 운동 없이는 관리하기 어려운 부위로 손꼽힌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근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강도 높은 근력 운동을 하는 데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노화를 늦추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식품은 물론 운동까지 다양한 방법이 동원되고는 한다. 위 방법들은 예방 차원의 경우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이미 진행된 주름이나 쳐진 피부는 의학적 도움 없이 쉽사리 돌이키기 어렵다.

이에 간단한 주사 시술부터 지방 재배치 수술까지 다양한 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녹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이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어 화제다. 이는 피부 진피층 바로 밑에 녹는실을 넣어 콜라겐을 자극해 주름지거나 처진 피부를 리프팅하는 시술이다.

이때 사용되는 녹는 실 ‘울트라 PCL24’는 기존의 녹는 실 PDO의 단점을 상당 부분 보완해 차세대 안티에이징 시술로 떠오르고 있다. 1세대 녹는 실인 PDO의 경우 유지기간이 6~8개월로 다소 짧았던 반면, 최근 출시된 울트라V PCL24는 16~24개월 동안 천천히 녹아 생분해된다. 이 과정에서 피부 탄력과 보습에 효과적인 콜라겐이 형성돼 탱탱한 동안 피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실의 유연성이 높아 끊어지지 않고, 피부 속에 삽입됐을 때 이물감이 적어 어떤 표정이든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실 리프팅은 눈가 및 팔자 주름, 심술보, 안면 비대칭 등 다양한 얼굴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쳐진 가슴과 엉덩이 리프팅은 물론, 빼기 어려운 팔뚝, 복부, 허벅지 종아리 살 보정까지 가능하기에 지방흡입이나 지방 용해술 등의 효과적인 대안이 되고 있다.

울트라V(Ultra V)  PCL24 브랜드 및 시술테크닉 개발자인 더마스터클리닉 권한진 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높은 비수술적 성형이 각광 받고 있다”며 “녹는 실 리프팅은 편의성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운 시술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권 원장이 세계 유수의 학회를 통해 본 시술을 시연해 보였을 때 많은 질문을 비롯한 관심을 받았다. 시술 시간은 10분 내외인데 반해 즉각적인 변화를 실감할 수 있고, 흉터가 남지 않아 편의성 대비 효과가 우수한 시술로 평가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