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척추협착증 등 척추질환치료의 최신의료기술로 알려진 2포트레이저내시경이 의료기관에서 보급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 바른병원은 국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2포트레이저내시경의 의학적 경험과 의견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포트레이저내시경은 척추질환 환자들이 보다 안전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이다.

바른병원에 따르면 2포트레이저내시경은 2개의 채널을 모두 이용해 광범위하고 빠른 치료가 가능하며, 기존의 신경성형술, 풍선확장술, 고주파디스크 성형술에서 불가능했던 근원적인 치료가 가능한 첨단 치료방법이다.

2포트레이저내시경은 허리에 약 4mm정도의 채널을 통해 내시경을 삽입하고 병의 원인을 정확하게 보며, 다른 채널은 수술기구를 삽입해 척추질환의 원인인 비후된 인대나 뼈만을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바른병원 관계자는 “이 기술은 흉터가 거의 생기지 않고 척추 불안정과 같은 후유증이 드물며 수혈을 할 필요가 없어 고령환자들이 부담 없이 해볼 수 있는 수술법으로 신경 경막외 출혈이나 신경주위의 유착이 적어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도 해볼 수 있는 수술법”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치료 후 재활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입원기간이 짧아 일상복귀가 빠른 2포트레이저내시경은 시간이 없어 치료를 미루었던 척추질환 환자들이 편안하게 해볼 수 있는 수술법”이라며 “이밖에 각종 치료를 받아도 효과가 적었던 심한 척추관협착증 환자, 중증도 이상의 심한 추간판탈출증환자, 고령자나 만성질환으로 수술이 힘든 환자에도 적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른병원은 서울 보라매역과 경남 진주에 위치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