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성형외과 천성준 원장.
레드성형외과 천성준 원장.

최근 입학 및 개학을 앞두고 봄방학을 이용해 코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이 시기에는 가격만을 앞세운 과장광고들이 많아 현혹되기도 쉽다.

전문가들은 코는 얼굴에서 가장 입체적인 부분으로 코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와 함께 과장광고에 현혹돼 쉽게 수술을 결정했다가는 재수술이 불가피해질 수 있어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창원 레드성형외과 천성준 원장에 따르면 최근 코성형은 과거에 비해 치료기간이 짧고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져 많은 이들이 고려하고 있는 성형수술 중 하나다.

특히 코는 수술로 인한 변화가 얼굴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많은 신경을 써야하고, 수술을 결정하는데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작은 실수라도 생긴다면 이목구비와 얼굴 전체의 조화가 부자연스러워져 성형 수술을 받기 전 코의 길이, 높이, 콧구멍의 크기, 모양 등 다양한 요소를 점검해야 한다. 이를 위해 3D-CT 코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3D-CT 코셩형은 코 외형모습뿐만 아니라 코 내부의 코뼈, 휜 코, 비중격연골, 코막힘 등의 증상과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가장 정확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고 혈관이나 신경 손상을 줄일 수 있어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천성준 원장은 “수술 전 3D-CT를 활용하면 수술 부위의 뼈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수술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천 원장은 성공적인 코성형을 위해 신중한 의료진 및 의료기관 선택도 강조했다.

창원 레드성형외과 천성준 원장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겸비한 의료진을 선정해야 한다.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3D-CT를 비롯한 첨단장비 유무 등을 파악하여 충분한 상담을 통한 계획을 세워야 재수술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천 원장은 “가격만 고려할 게 아니라 성형외과 전문 전담 마취의 시스템과 협진 시스템으로 진료해 안전한 수술이 가능한지, 수술 시 환자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지 등을 꼼꼼히 살피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