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 증상에 따른 알맞은 치료가 중요

[라포르시안] 여드름 하면 청소년들을 떠올리지만, 오랜 기간 동안 피부과를 찾는 성인 환자들도 많다.

해당 질환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이유는 호르몬, 스트레스 같은 요인이나 음식, 수면습관, 잘못된 화장품 사용 등으로 인한 생활습관에서 오는 경우가 많다.

피지선에서 만들어지는 피지가 모공을 통해 배출되지 않고 정체되면 균의 증식으로 인해 염증성여드름으로 발전돼 붉은 자국과 흉터로 남게 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해당 질환의 발생 원인으로는 비정상적 각화로 인한 모공의 막힘, 피지선의 과다형성, 균의 증식, 염증반응이 대표적인데 치료를 위해서는 이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는 것이 도움된다.

세종시 삼성필의원의 이건석 원장은 “개별맞춤진단과 상담으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하는것이 좋다. 이유는 여드름은 원인이 되는 요소들 4가지가 함께 맞물리면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의 증상에 따라서 알맞은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여드름은 좁쌀부터 화농성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으로 자가 치료를 하다가는증상이 더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시간을 아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