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급속교정’으로 치아 교정기간 최소 4개월로 단축 가능

 일반적인 치아교정 기간은 2~3년 정도로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이다. 긴 교정시간으로 인해 상당한 불편함을 가지고 지내야하기 때문에 교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 치아교정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급속교정은 일반 교정에 비해 기간을 단축시킨 치아교정으로 치아교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 소문난 방식이다.

흔히 알고 있던 일반 교정방식에 외과적 시술을 더한 것이 급속교정인데 이 외과적 시술이란 잇몸뼈를 자극하여 치아이동속도를 촉진시키는 술식으로, 이로 인해 교정기간이 단축될 수 있는 것이다.

기존의 치아교정 기간이 2년에서 3년 정도로 걸렸다면, 급속교정은 최소 4개월에서 최대 11개월 만에 교정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라미네이트나 치아성형은 치아교정이 아닌 '심미적인 치료'에 가까우며 치아 삭제량이 필요하고 기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치아교정과는 명확한 차이가 있다.

외과적 시술이 병행되는 급속교정이란 본인의 치아를 그대로 이동시키는 '치아교정'이기 때문에 정확하고 안전하게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급속교정은 외모적인 성형의 효과도 있다. 돌출입을 가진 사람이 이 급속교정을 하게 될 경우, 콤플렉스였던 입이 제일 먼저 들어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돌출입교정을 하기에 매우 적합한 방법이다.

그리고 요즘 많이 진행하고 있는 세라믹교정, 클리피씨교정, 콤비교정, 설측교정 등 대부분의 치아교정 장치와 병행이 가능하여 교정을 진행하는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일레븐치과 최제원 원장은 “급속교정은 안전하고 빠르게 교정치료를 끝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정치료가 끝난 후에 치아가 제자리로 돌아오려는 요요현상이 없어 재교정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앞니교정, 덧니교정, 발치교정, 비발치교정 등 대부분의 치아상황에 병행하여 치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 원장은 “외과적 술식이 동원되는 교정치료이기 때문에 교정과와 동시에 외과전문의를 동시에 수련한 의료진에게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며 “사람마다 치아상태가 다르므로 본인에게 적합한 교정치료인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