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로슈진단, 네오딘의학연구소와 자동화 시스템 구축

한국로슈진단은 수탁검사전문기관 네오딘의학연구소와 최신 검사자동화 시스템 구축 성료 및 성공적인 가동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로슈진단에 따르면 이번 네오딘의학연구소에 새롭게 구축된 대용량 검체 전처리 자동화 시스템(TTA, Task Target Automation)은 로슈진단의 최신 임상화학 및 면역검사 장비인 ‘cobas 8000 modular analyzer system’ 및 자동 검체 분주 장비인 ‘cobas p612’을 네오딘의학연구소의 검사실 정보 시스템과 연결해 분석능력과 검사결과의 질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양측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네오딘의학연구소의 검사 능력이 20% 향상될 뿐 아니라 오차율 없는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동제 네오딘의학연구소 이사장은 “로슈진단과 네오딘의학연구소의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돼 기쁘다”며 “향상된 자동화시스템으로 인해 검사와 관련된 의료진 및 전문 인력들의 업무 효용성이 향상됨은 물론, 고부가가치의 업무에 집중이 가능해져 의료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로슈그룹 세베린 슈완 최고경영자는 “이번 TTA구축을 계기로 한국의 진단 서비스의 발전이 촉진될 것”이라며 “로슈진단은 앞으로도 한국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증가하는 의료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진단 솔루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의식 기자  hovinlov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