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지난 9일 광주현대병원과 자사의 모바일 의료 서비스인 'T Biz hospital'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솔루션회사인 ㈜해건과 공동개발한 'T Biz hospital'은 기존 PC화면이나 종이 차트에서만 확인 가능했던 다양한 환자 진료 기록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휴일·세미나 등 이유로 의사가 병원 밖에 있을 때 효과적인 진료가 어려웠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의사는 환자 기본정보 및 상병·처방·검사 내역을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조회하고 처방할 수 있다. 전화상으로는 확인이 어려웠던 X-ray, CT, MRI 사진 등도 볼 수 있다.

간호사도 태블릿으로 바로 환자의 맥박 혈압 등을 태블릿PC에 입력하면 바로 중앙 전산과 연동되어 종이 서류에 적은 뒤 자리로 돌아가 컴퓨터로 재입력할 필요가 없어진다.

환자도 태블릿 PC 등을 통해 본인의 수술 결과 사진이나, 각종 수치 그래프 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직관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SKT는 설명했다.

SKT는 "향후 T Biz hospital 서비스를 더욱 정교화해 외부 응급환자의 효과적인 초동 대응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