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비만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개선하고 창의적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이달 25일부터 9월 9일까지 ‘제1회 비만 예방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비만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공모 부문은 웹툰 및 포스터이다.

웹툰 부문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포스터 부문은 청소년부(초·중·고등학교) 및 일반부(만 19세 이상)로 구분해 접수한다.

   웹툰 부문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50만원, 장려상(2명) 각 7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포스터 부문에서는 일반부 당선자의 경우 최우수상(1명) 15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장려상(2명) 각 50만원의 상금을, 청소년부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70만원, 장려상(2명) 각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건강iN 홈페이지(hi.nhis.or.kr)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은 10월 5일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및 건강iN 홈페이지(hi.nhis.or.kr)를 통해 발표한다.

공단 관계자는 "비만은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유전적 요인 등에서 발생하며 개인은 물론 사회 전체의 인식과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라며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들의 비만 인식 개선을 유도하고 당선작은 앞으로 공단의 비만 예방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