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미래부·산자부 공동

[라포르시안] 보건복지부는 오는 3일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제1차 디지털헬스케어 글로벌 전략포럼'을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그동안 추진해왔던 정부의 사업과 기업의 노력, 세계화 등 현황을 돌아보고 향후 범부처, 의료기관,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한 글로벌 성장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헬스케어가 창조하는 기회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그간의 역사와 성장의 기회를 정리·진단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사례를 통한 향후 세계화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기조강연으로 전 대한의료정보학회 이사장인 김석화 서울대어린이병원장과 분당서울대병원 백롱민 교수가 '디지털 헬스케어 10년 성과와 한계‘ , 디지털 헬스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각각 디지털 헬스케어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제언과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주제발표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글로벌 진출 현황과 발전전략’을 각 분야별 사례 중심으로 다룬다.

1부 발표는 병원과 의료서비스 중심, 2부 발표는 기기와 솔루션 중심의 사례들로 구성하고 해외 진출 과정에서의 시행착오와 성공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향후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해 토의하고 시사점을 도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