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인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약제비 계산 모바일 앱인 유팜 모바일에 ‘약국 경영 통계’ 기능을 추가 했다고 4일 밝혔다. 

유팜 모바일은 스마트폰으로 처방전의 2D 바코드를 읽고 본인부담금을 산출할 수 있는 ‘약제비 계산’ 기능과 ‘2D 바코드 리더기’를 대체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약국 업무용 앱이다.

이번에 추가된 약국 경영 통계 기능은 약국의 전반적인 매출 현황을 주요 항목별로 제공한다.

 약국 경영 통계 기능을 이용하면 매출요약, 유형별 매출, 결제 수단별 매출을 일 단위와 월 단위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일 매출 통계’ 메뉴를 통해 당일과 전날, 이번 주 매출 및 처방전 유입량을 조회할 수 있으며, 처방조제·일반매약 매출, 현금·카드 매출까지 그래프 등 시각적인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월 매출 통계’ 메뉴는 일 매출 통계에서 확인 가능한 정보 외에도 처방 분석정보를 추가로 제공해 해당 약국의 처방량 상위 10위에 해당하는 처방약품 정보와 처방전 유입병원 정보까지 제공한다. 

유비케어 솔루션사업팀 백성환 팀장은 "약국 경영 통계 기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약국 경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유팜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유팜 모바일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지원 가능하며,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유팜 모바일’ 혹은 ‘유팜’으로 검색해 내려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