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제약협회(KPMA)와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KRPIA)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Pharma Association Conference, PAC) 2014’가 오는 18일과 19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개최된다.

컨퍼런스 주제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쉽’이다.

첫째날인 18일에는 글로벌 신약개발 시장에서 대표적 강소기업으로 손꼽히는 세엘진의 로버트 하리리 박사가 ‘오픈이노베이션, 성공적 제약산업 R&D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라는 제목으로 기조연설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일본 베링거인겔하임의 프랭크 데그너 부사장(임상개발 및 의학부 총괄 부사장)이 ‘임상현장에서 본 글로벌 임상시험 의미’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오는 19일에는 ‘혁신을 위한 R&D협력’ 주제로 타카토 나오미(사노피)이사가 ‘사노피의 오픈 이노베이션과 파트너쉽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신약개발의 최대관심사인 ‘First-in-class물질’ 세션이 마지막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제약협회와 다국적제약협회는  “국내외 제약사들의 핵심 의사결정권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파트너링 행사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에 기반한 유대관계 강화와 가시적인 성과 도출도 기대 할만 하다”고 말했다. 

행사 사전등록 및 파트너링 접수는 PAC 2014 홈페이지(www. kpharma.org)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