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송인금)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에서 새누리당 김기선 의원실 주최로 '의료기기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정책토론회 1부에서는 연세대학교 윤형로 교수가 '의료기기산업 현황 및 R&D 투자'에 대해서, 세원셀론텍(주) 장정호 회장이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 개선'을, 의료기기산업협회 김해동 의료기기산업발전위원장(비브라운코리아 회장)이 '국내 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2부 패널토의에는 보건복지부 이석규 보건산업진흥과장, 산업통상자원부 강혁기 전기전자과장, 미래창조과학부 임요업 미래기술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 김영균 의료기기안전국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병일 치료재료관리실장, 보건산업진흥원 박순만 의료기기산업지원실장, 인제대학교 배성윤 글로벌 경영학부 의료경영전공 교수, 강북삼성병원 한원곤 자문원장 등이 참여한다.

김기선 의원은 “이번 정책토론회는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현 주소를 정확히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산 의료기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역점을 두고 올바른 정책적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도 있게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