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연세의료원,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인하대병원 컨소시엄(SCI-C)은 오는 19일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글로벌 임상시험 리더십의 혁신적인 협업'(Innovative Collaboration of Global Clinical Trial Leadership) 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연다.

제약회사,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및 연구자 등 임상시험 종사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2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임상시험 실시기관의 연구협력 파트너로서 스폰서 입장의 제안 사항이 발표될 예정이다. 기조강의는 먼디파마 이머징마켓 총괄이사인 문한림 박사가 맡았다.

두 번째 세션은 신약 및 임상개발 과정에서 염두해야 할 사항들이 논의된다. 특허, 라이센싱 등에 대한 주제로서 미국 Lucas & Mercanti, LLP 법률 회사의 특허 변호사 최윤 박사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SCI-C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컨소시엄의 IRB 심사공유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임상 1상 시험 환자대상 다기관 임상연구에 대한 새로운 인프라를 제시할 예정이다.

신약개발 자문역할을 수행하는 SALT (Strategic Advisory Leadership Team)의 산학 협력연구에 대한 구체적 사례도 소개된다.

주관책임자인 심재용 강남세브란스병원 임상시험센터 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임상시험 성공을 위한 여러 전문가들의 경험과 지식을 함께 공유하면서 임상시험산업의 글로벌선도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