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책·서평
우리들병원, 척추건강지침서 ‘미니맥스 척추시술’ 출간

[라포르시안 이상섭 기자]  척추 전문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은 척추 디스크 환자에게 체계적인 정보와 올바른 치료법 선택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척추건강지침서 ‘미니맥스 척추시술’을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미니맥스 척추시술’은 척추 질환을 치료함에 있어 우리 몸의 정상 조직의 손상은 ‘최소화’ 하면서, 오직 핵심 병소만을 간결하게 치료해 효과를 극대화한 모든 형태의 척추 시술을 의미한다.

집필진은 전세계 최소침습 척추치료를 선도하고 있는 이상호 이사장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내과, 재활의학과, 흉부외과, 복부외과 등 130여명의 척추 전문의를 포함한 우리들병원 척추연구팀이 참여했다. 

이 책은 내시경과 레이저를 이용한 다양한 미니맥스 척추시술법을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환자 상태에 알맞은 단계에서 몸의 손상을 최소화한 근본 치료법을 올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내시경 디스크 시술 및 성형술에서부터 진단과 치료가 까다로운 신경구멍 협착증의 최신 치료법인 신경구멍 성형술, 염증에 의한 통증을 치료하는 경막외 신경 성형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니맥스 척추시술법을 목, 등, 허리 모든 척추 부위에 걸쳐 알기 쉽게 풀어내고 있다.  

또 비수술 요법에 대한 맹신이나 척추수술에 대한 무조건적 기피와 같은 잘못된 상식과 오해를 바로잡고 병원을 선택하는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는 등 일반인들에게 유용한 실질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이상호 이사장은 “오랫동안 비수술적 치료를 받아왔지만 여전히 척추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는 근본적인 치료가 절실하다”면서 “척추수술의 위험성이 두려워 망설이고 있는 환자에게 치유의 희망을 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