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박진규 기자]  LG생명과학은 한국다이이찌산쿄와 고지혈증 치료제 '메바로친정'에 대한 판매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 공동 판촉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종합병원 영역에서, LG생명과학은 병의원 영역에서 제품판촉을 담당한다. 전체 유통은 LG생명과학이 맡는다.

다이이찌산쿄의 메바로친정은 구 산쿄(현재 다이이찌산쿄)가 개발한 고지혈증 치료제로 5mg, 10mg, 20mg, 40mg의 4가지 제형이 있다.

프라바스타틴(Pravastatin sodium)을 주성분으로 하는 HMG-CoA reductase inhibitor인 스타틴 계열의 고지혈증 치료제로, 혈중 LDL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을 상승시킴으로써 동맥경화지수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보인다.

다른 스타틴계 고지혈증 치료제와 달리 수용성의 특징이 있어 표적 장기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해 안전성과 임상적 유용성을 갖고 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관계자는 "메바로친정은 세계 최초의 스타틴 물질을 발견한 다이이찌산쿄의 혁신의약품 연구개발의 대표적인 제품이며, 새로운 파트너인 LG생명과학과 함께 메바로친정이 더 많은 환자들의 고지혈증 치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생명관계자는 "주력 분야인 대사심순환 치료 분야에서 제미글로, 제미메트, 자니딥 등 기존 치료약과의 제품 패키지화로 보다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