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중반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노화가 시작되면서 이전과는 달리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없던 이중턱까지 생길 수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나 피부 시술이 개발됐고,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도 얼굴라인과 탄력관리를 위해 일찍부터 노화에 대비하는 얼리 안티에이징이 대세이기도 하다. 

각자의 피부 상태, 특성, 니즈 등에 따라 시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 있는데, 그 중 인모드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해 탄력 개선과 타이트닝, 바디라인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 장비이다. 

인모드리프팅은 FX 모드와 FORMA 모드로 시술이 가능하며 FX 모드는 고강도 RF 에너지와 고전압 전기 자극으로 불필요한 지방 세포의 사멸을 유도해 영구적인 지방세포수 감소로 바디라인 개선과 피부 탄력 증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FORMA 모드는 고강도 RF 에너지를 진피층과 표피층에 조사해 피부 속부터 콜라겐 생성과 엘라스틴 재생 촉진, 탄력, 피부 결, 잔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다. 

인모드리프팅은 통증이 적은 편이며, 시술 이후 회복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한 안티에이징 리프팅 시술이다. 누구에게 받는지에 따라 결과가 다르며, 고주파에서 발생되는 열에너지가 꼭 필요한 깊숙한 진피층까지 도달해야 화상 위험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장비 내 탑재된 화상방지시스템 등 해당 시술에 대한 노하우가 많고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형으로 시술이 가능한 의료진에게서 받는 것이 중요하다. 

쁨클리닉 범계점 서지훈 대표원장은 “인모드리프팅은 피부에 직접 시술하는 것이다 보니 피부층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페이스 라인 개선, 바디라인 개선 등의 알맞은 방향으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교적 간단한 비절개식 시술처럼 보일지라도 얼굴은 표정을 짓는 신경 및 근육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입체적인 구조로 굴곡면에 따라 맞춤 시술로 전반적인 밸런스를 고려하여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