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근거 중심 의약품정보 데이터 커넥트디아이(ConnectDI)를 서비스하는 원스글로벌(대표 박경하)는 미국에 본사를 둔 노코드 플랫폼 기업 AvoMD(대표 박중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AvoMD 플랫폼을 활용한 의약품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 구축이 가능해졌다. AvoMD와 커넥트디아이는 근거 중심 기반 모듈헝 의약정보 CDSS를 구축한 후 국내시장에 테스트 후 함께 아시아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커넥트디아이는 이용자에게 효능·효과·부작용 등 다양한 답변을 제공해 안전하게 의약품을 복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원스글로벌은 최근 강동경희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과 의약품 정보데이터 제공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맨해튼 소재 AvoMD는 의료인의 의사결정을 돕는 CDSS를 임상의가 코딩 없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노코드(No Code) 플랫폼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구성된 의료 지원 AI봇은 가상 협진을 통해 의료인을 지원함으로써 최선의 약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AvoMD는 최근 미국 컬럼비아대학병원·미네소타 소아과병원(Children’s Minnesota) 등과 유료계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