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고교 재학생 외 대입수험생 등 약 10만명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 중에서 8만여 명이 사전예약을 완료했다. 

29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8시부터 고교 재학생 외 대입수험생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이 시작돼 오늘(29일) 오전 9시 기준 총 8만1000명(예약률 81.4%)이 사전예약을 완료했다.

접종 대상은 9월 모의평가 응시자 중 접종 신청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를 통해 접종을 신청한 대입수험생 및 대입전형 관계자 등이다. 

사전예약은 오는 30일 자정까지 진행하며, 사전예약에 참여한 대상자는 8월 10일부터 14일 사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받게 된다.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https://ncvr.kdca.go.kr)을 통해 진행되며, 거주지에 관계없이 방문 가능한 접종기관을 선택하여 접종 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을 변경 또는 취소하고자 할 경우 사전예약 기간 중에는 누리집에서 취소 및 재예약이 가능하다. 예약 마감 이후에는 예약한 접종기관, 보건소 또는 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방대본은 "사전예약 현황에 따라 각 위탁의료기관에 대한 백신 배송 등 접종 준비가 이뤄져 예약 마감 이후에는 예약 변경이 제한될 수 있어 가급적 예약한 일자에 접종을 받아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