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은 동일성분 제품 중 유일하게 속방층과 서방층의 이층정 구조로 구성된 '무코스타 서방정(성분명 레바미피드)' 론칭을 기념하는 온라인 심포지움을 지난 2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움은 ‘무코스타 서방정을 활용한 최적의 위장관계질환 치료법(Optimal management for total GI tract with Mucosta SR)’을 주제로 대한내과의사회 박근태 회장이 좌장을 맡고,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김상균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위장관계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무코스타 서방정을 통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과 향후 치료법의 발전방향에 대해 소개했으며,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이 실시간으로 이어졌다.

한국오츠카제약이 개발하고 보령제약과 공동판매하는 무코스타 서방정은 기존 무코스타를 서방정으로 제형을 개선한 제품이다. 

속방층과 서방층이 각각 40%와 60% 비중의 이층정 구조로 설계돼 빠른 효과를 보이고 약효가 오래 지속돼 복용횟수를 1일 2회로 줄였다. 

무코스타 등 기존 레바미피드 성분은 1일 3회 복용해야 했다. 레바미피드는 성분 특성상 쓴맛을 보이는데 무코스타 서방정은 무코스타와 동일하게 필름코팅이 돼 있다.

한국오츠카제약 임상개발부문 김연태 전무는 “스토가 등을 통해 마케팅역량을 입증한 보령제약과 제품력을 갖춘 한국오츠카제약이 함께 시너지를 일으켜 무코스타 서방정이 위장관계 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령제약 Rx부문 윤상배 전무는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력을 기반으로 영업마케팅역량을 강화해 소화기용제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오츠카제약과 보령제약은 소화성궤양용제 ‘무코스타’와 항혈전제 ‘프레탈’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해 이달부터 공동으로 영업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