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 최정필)은 최근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TFDA)로부터 인공지능(AI) 의료 솔루션 '에이뷰(AVIEW)'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대만은 아시아 지역 내에서 의료 기술 성장이 기대되는 국가 중 하나로,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허가로 아시아 및 중화권 의료 시장에서 위상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번 인허가는 미국 FDA, 유럽 CE, 일본 PMDA 인증에 이은 성과로 코어라인소프트는 자사 AI 의료영상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해외 인허가 및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인허가를 획득한 에이뷰(AVIEW)는 코어라인의 대표 제품군으로 ▲국가폐암검진의 공식 솔루션 AVIEW LCS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진단을 위한 폐 영상 분석자동화 소프트웨어 AVIEW COPD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영상분석 자동화 솔루션 AVIEW CAC ▲웹 기반 영상 분석 기술 TCS (Thin-Client-Service) 등이 포함됐다.

코어라인소프트는 대만국립대학교병원(NTUH), 대만국립어린이병원(NTUCH), 대만 남부지역 최대 규모 가오슝 창궁 메모리얼 병원(CGMH) 등에 이미 AVIEW COPD를 공급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우수한 품질 및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각국에서 경쟁력과 인정받고 있다"면서 "지속적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통해 AI 의료 솔루션의 시장성을 점진적으로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