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은 지난 1일 재단법인 사마리안퍼스코리아(대표 크리스토퍼 제임스 워크스)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보건사업지원과 인적교류 등 다각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바이오메디컬 분야의 학술협력,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는 전세계 의료 봉사 활동 수행, 국제 위기 지원 등을 하면서 의료 및 경제 지원 등을 수행하는 비영리 국제구호단체이다.

김영훈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고려대의료원은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왔다”면서, “이번 사마리안퍼스코리아와 뜻을 함께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려대의료원의 의료역량과 사마리안퍼스의 국제 보건활동에 대한 경험이 만나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사마리안퍼스코리아 크리스 윅스 대표는 “사마리안퍼스는 지난 50년간 개발도상국 및 재난현장에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50개의 협력병원이 있다”면서 “고려대의료원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우수한 한국 의료 기술과 사마리안퍼스의 노하우가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