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인, 정영호 대한병원협회 회장.
사진 왼쪽부터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인, 정영호 대한병원협회 회장.

[라포르시안]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제41대 회장 당선인이 전임 회장들과 만나 회무 운영에 대한 조언을 들었다.  

41대 의협 회장직 인수위에 따르면 이필수 당선인은 지난 29일 의협 출입기자단과 기자회견 후 최대집 회장과 면담했다. 

또 30~31일 이틀간 신상진 32대 회장, 장동익 34대 회장 경만호 36대 회장, 노환규 37대 회장, 추무진 38대~39대 회장을 잇따라 만났다.  

이필수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회원권익 보호를 최우선의 과제로 삼아 추진하는 한편 초심을 잃지 않고 의협과 의료계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열정을 쏟겠다. 많은 조언 부탁드린다"며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신상진 전 회장 등 역대 회장들은 "가뜩이나 열악한 의료 환경에 더해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그리고 여러 의료악법까지 쏟아져 많은 회원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중책을 맡은 만큼 올바른 의료제도 정착과 바람직한 진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한다. 회원들의 바람인 소통과 화합을 이뤄달라"고 당부했다.  

이 당선인은 같은 날 병원협회 정영호 회장을 만난 자리에서는 병원계와 원활한 협력을 약속하고, 의료계 현안에 대해 긴밀하게 협조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 당선인은 개인 사정으로 만나지 못한 김재정 31대·33대 회장, 주수호 35대 회장과는 전화 통화로 인사를 나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