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연세의료원과 두산로보틱스가 의료로봇에 관한 공동연구와 이를 통한 의료산업화에 나서기로 했다. 

연세의료원은 윤동섭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지난 24일 교수회의실에서 최동휘 두산로보틱스 대표이사, 민병소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로봇내시경수술센터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로봇 공동 개발을 위한 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의료 로봇 공동개발을 위한 협력 체계와 조직을 구축하고,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협력개발 분야를 발굴에 나선다. 

두 기관이 보유한 기초 연구개발 능력과 상업화 개발 능력 인프라를 이용해 공동 연구도 수행한다. 

연세의료원은 두산로보틱스가 개발 중인 의료 로봇 등에 대한 의학적 자문과 임상시험 등을 수행한다. 

두산로보틱스는 연세의료원이 연구 중인 의료 로봇 개발과 의료 기술에 대해 산업화 가능성 검토와 기술 개발에 협조할 예정이다.

정기적으로 기술과 아이디어 교류의 장을 만들어 의료분야 중에서도 로봇 솔루션 도입이 시급한 분야를 발굴하고, 나아가 분야별 전문가 협의체 구성을 통해 이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윤동섭 의료원장은 "국내외 로봇수술을 선도하는 세브란스와 세계 협동로봇 업체를 이끌어 나가는 두산로보틱스가 손잡아 환자들이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워지도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동휘 대표이사는 "한국 의료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의료기기 대부분은 수입용 로봇에 의존하고 있다"면서 "로봇수술 선도기관인 연세의료원과 최고의 협동로봇 기술을 가진 두산로보틱스의 긴밀한 협업으로 국내 의료 환경 개선에 기여할 로봇의료시스템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