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자인메디병원, ‘생생자인메디TV' 공식 유튜브 채널 런칭
정식 런칭한 자인메디병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 ‘생생자인메디TV'

[라포르시안] ‘언택트(Untact)’ 문화의 보편화에 발맞춰 의료계도 고객과의 소통창구를 넓혀가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방법은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공식 채널을 오픈하는 것이다. 

최근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자인메디병원(김병헌 병원장, 류은경 이사장)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생생자인메디TV'를 런칭했다고 2일 밝혔다. 멀게만 느껴졌던 ‘의학정보’는 물론 ‘건강상식’과 ‘운동법’ 등의 컨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시청자와 직접 소통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해당 유튜브 채널 콘텐츠는 ‘리얼관절카메라OX’(관절편), ‘척추건강헬스파트너’(척추편)라는 주제로 매주 컨텐츠가 게시되며 조회수와 구독자를 늘리고 있다. 

특히 ‘리얼관절카메라OX’는 실제 관절질환을 앓고 있는 사례자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 정형외과 전문의가 증상을 진단하고 치료법까지 제안하는 구성으로 자인메디병원장이 직접 참여했다. 또한 ‘척추건강 헬스파트너’는 신경외과 전문의가 직접 시청자의 헬스파트너가 되어 척추질환 및 척추건강에 관한 전문지식을 알기 쉽게 전한다.

의료법인 자인의료재단 자인메디병원 김병헌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과 비대면 소통이 용이한 유튜브 채널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환자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건강 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병헌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앞으로 진행될 컨텐츠 내용에 관해 “누구나 노화로 인한 허리, 무릎, 어깨, 발목 등 다양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러한 척추 관절 질환을 관리하고 치료하는 방법과 함께 예방법까지도 쉽게 설명 드리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김 병원장은 “‘생생자인메디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주시는 분들이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좀 알찬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생생자인메디TV' 유튜브 영상은 매주 금요일에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 된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