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메디병원 아이드림연구소 내부 모습.
미즈메디병원 아이드림연구소 내부 모습.

[라포르시안] 성삼의료재단 미즈메디병원(이사장 노성일)은 만47세 여성의 시험관 아기 임신에 성공, 지난 14일 3.56kg의 여자아기가 세상에 나왔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험관 아기 임신 성공은 강서구 미즈메디병원이 개원한 20년이래 자기난자를 통해 시험관 아기에 성공하여 출산까지 이루어진 최고령 기록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젊은 나이에 난자를 냉동보존 해놓거나 난자 공여를 받는 경우가 아니라면 만46세 이상 여성에게서 자기난자를 통해 임신에 성공하고 무사히 출산까지 보고되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 . 

시험관 아기 시술을 성공시킨 아이드림센터 이광 센터장은 “부부가 건강관리를 열심히 했기에 시험관 아기 시술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나이가 많을수록 난자와 배아가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배양시스템이 중요한데 미즈메디병원은 1991년 영동제일병원에서부터 축적해 온 30여년의 경험이 축적된 배양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점이 새 생명을 탄생시킬 수 있었던 성공요인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한편 미즈메디병원 아이드림센터는 체계적인 진료시스템, 세계 최초 자궁벽을 통한 배아이식술 성공을 시작으로 시험관 아기 기술을 선도해왔다. 

단독 배아 배양 시스템과 단독 배아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실시간 배아의 관찰과 분석이 가능하고, 세포활성화 장비를 통해 실제 임신이 진행되는 몸 속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배아 발달을 위한 최고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비뇨의학과의 고환조직 채취수술을 통한 정자 추출술, 미세다중고환채취술, 정계정맥류 수술, 미세현미경 수술 등 3500건이 넘는 남성 난임 수술과 적극적인 남성 난임 치료를 통해 임신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