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의료기기
애니메디솔루션, 140억 규모 추가 투자 유치...“해외 진출 가속화”

[라포르시안] 맞춤형 의료기기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 이하 애니메디)은 14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투자 유치에 참여한 투자사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비엔에이치인베스트먼트(유), IBK기업은행, 코오롱인베스트먼트, JX파트너스, 메이플투자파트너스, SBI인베스트먼트 등이다. 애니메디는 2016년 설립 이후 2017년 15억원, 2019년 55억원 규모 투자에 이어 이번 라운드로 누적 투자 200억원 규모를 유치했다.

애니메디는 2016년 서울아산병원 소속 교수진 및 연구원이 설립한 회사로, 의료영상 및 3D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의술 및 술기를 프로토콜화해 중대 질환에 적용함으로써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작년에는 맞춤형 코 보형물 ‘이노핏’을 런칭했다. 이노핏은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제작되는 개인 맞춤형 코 보형물로, 수술 전 가상성형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환자가 원하는 코 디자인과 의료진의 수술 계획을 정확하게 담은 수술 가이드 및 부목까지 포함된 토탈 솔루션이다. 

김국배 애니메디 대표는 “2016년 설립 이후 보험 등재를 통한 규제 극복 및 산업 확장을 위한 미용시장 진입에 집중했다”며 “이번 추가 투자 유치를 계기로 본격적인 매출 증대과 함께 수술 솔루션 산업이 미래형 수술 플랫폼의 핵심이 되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