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의료기기
사이넥스, H&Bio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와 연구개발 업무협약

 

[라포르시안]  헬스케어 통합 컨설팅 기업인 ㈜사이넥스가(대표이사 김영)는 ㈜H&Bio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KSRC, 대표이사 허찬영)와 연구개발 협업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에 따라 양사는 의료기기, 의약품을 비롯한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들의 임상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대해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KSRC는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허찬영 교수가 설립한 서울대학교 교내창업 벤처 회사다.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뿐만 아니라 미용성형 의료기기 임상연구에 객관성과 정확성, 신뢰성 기반 연구로 다각화한 인체피부 적용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양사는 상호 기술 및 인력 교류로 사업화 지원, 임상시험 관련 자문, 교육∙세미나 등의 개최를 통해 상호 임상시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시장진입을 촉진할 계획이다. 

H&Bio 허찬영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헬스케어 의료기기 산업의 임상시험 진입은 물론, 식약처 인허가, 제품화 등 의료기기 개발 전반에 걸쳐 시간과 비용 대비 개발 성공률과 전문성을 높이는 수요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이넥스 김영 대표이사는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 임상시험 진행과 인허가를 비롯한 사업화 과정에 있어서도 제품별 맞춤 전략기획자문 컨설팅을 제공해 효율적인 시장진입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