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계에서는 ‘치료용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에 반대 여론이 압도적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한의사와 한약조제사, 한약사가 참여하는 첩약급여 시범사업과 관련해 한의사 회원을 대상으로 찬반투표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총 5,037명이 투표에 참석한 결과, 찬성의견은 641명(12.7%), 반대의견 4,396명(87.3%)으로 집계됐다.

한의협은 “협회 회무 추진방향은 회원들 다수의 뜻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당연한 조치”라며 “첩약급여 시범사업에 반대하는 회원들의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은 만큼 이를 적극적으로 회무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첩약급여 시범사업과 관련해 한의협 대의원회와 정부를 향한 비판의 목소리도 높였다.

한의협은 “회원 대다수가 반대하는 첩약급여 시범사업을 일부에서 재논의하고 공론화하려는 움직임은 한의계를 불신과 분열로 몰고 가는 것으로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정부도 첩약급여 시범사업에 대한 한의계의 반대의견에 귀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첩약급여 시범사업이 진행될 경우 지원 예정인 총 6,000억원의 예산을 국민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른 분야의 한방 보장성 강화에 투입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의협은 내달 중 전국 권역별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협회의 중점 추진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첩약급여 시범사업과 관련한 회원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