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의료기기
비플러스랩, 지앤넷과 실손보험 청구 솔루션 도입 MOU

[라포르시안] 인공지능(AI) 기반 의료솔루션 기업 비플러스랩은 지난 14일 서울부민병원 사이언스홀에서 지앤넷과 보험청구솔루션 도입과 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AI 기반 의료정보서비스인 ‘어디아파’ 앱에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 청구 솔루션을 적용해 이용자 편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구디 AI 기술도 탑재돼 출력물 없이 사진만 찍어도 인공지능이 보험사에 청구해 보험 청구가 편리해진다.

스마트 호스피털(Smart Hospital), 한국판 뉴딜 IT·헬스케어 분야, 의료 Big DATA 분석 및 활용에 대한 정부지원 사업에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비플러스랩은 올 상반기까지 어디아파 앱에 실손보험 빠른 청구 솔루션을 적용하고, 이후에도 보험 청구 기업 ‘지앤넷’와 지속 교류하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허기준 비플러스랩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등 의료 서비스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어디아파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내 손안에서 AI 문진부터 병원 안내와 보험청구까지 한 번에 의료 정보를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