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의료기기
두잉랩-메드트로닉코리아, 당뇨 환자용 AI 식단 코칭 서비스 개발 추진

[라포르시안] 스타트업 두잉랩은 지난 8일 메드트로닉코리아와 당뇨병 환자 식습관 관리를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식단 코칭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잉랩이 개발한 식습관 컨설팅 서비스 ‘상식’에 기반해 당뇨병 환자에 특화된 개인맞춤형 식단 코칭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두잉랩은 당뇨병 환자들이 직접 이용하게 될 ‘상식’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담당하고, 연속혈당측정기 및 인슐린 펌프 등의 국내 유통과 판매를 담당하는 메드트로닉코리아가 당뇨병 관리기기 사용자의 시각에서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한 자문을 제공한다. 

당뇨병 환자는 혈당이 정상 범위를 벗어나 오르내리기 쉬우므로 혈당 조절을 위해 자신에게 적절한 열량과 균형 잡힌 식단으로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뇨병 환자가 두잉랩 ‘상식’을 이용하면 매 끼 마다 음식 사진을 찍어 어플리케이션에 식사를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하루에 섭취한 열량과 영양소를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다. 두잉랩이 개발한 기술은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사진 속 음식을 인식하고 영양 정보를 분석한다. 

두잉랩 진송백 대표는 “앞으로 당뇨병뿐만 아니라 영양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질환의 환자를 위해 특화된 식단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동우 당뇨사업부 총괄 및 사업개발 상무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연속혈당측정기 및 인슐린 펌프를 이용하는 당뇨병 환자가 체계적인 식단 관리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혈당을 관리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