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중견 제약기업인 다림바이오텍은 최근 코로나19 개인방역을 위한 면역증강제로 비타민D, 아연(Zn), 마그네슘(Mg) 3종의 복합제제인 '디맥트리플'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디림바이오텍 설명에 따르면 디맥트리플에 들어 있는 비타민D는 뼈 건강에 매우 중요하며, 인체의 면역체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혈중 비타민D 농도가 부족한 사람은 충분한 사람에 비해 코로나19에 더 잘 감염되거나 더 위중해질 위험성이 크다는 연구 결과들이 속속 발표되고 있다.  

또 아연과 마그네슘은 비타민 D의 효능을 잘 발휘하기 위한 보조인자로서 알려져 있다. 아연은 그 자체가 항산화제이며 면역기능을 강화해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미네랄로서 중요한 역할도 하고 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은 지난 7월 17일 업데이트한 코로나19 치료지침 가이드라인을 통해 지난 3월 2일부터 4월 5일까지 하이드록시 염소화합물과 아지트로마이신을 투여 받은 932명의 코로나19 감염환자를 대상으로 아연 보충제의 효능에 대한 시험결과를 발표했다.

시험결과 아연 보충제를 투여받은 환자는 그렇지 않은 환자에 비해 절대 림프구 수치가 높고 염증 수치는 낮으며 사망률 감소, 또는 호스피스로의 이전 비율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고했다.다만, 사망률은 집중치료실(ICU)에서 진료한 환자들에 국한했을 때 특별한 차이를 찾을 수 없었다고 했다.

NIH는 현재 코로나19 예방과 치료를 위한 아연 보충제 단독으로, 혹은 말라리아 치료제인 하이드록시 클로로퀸과 결합한 치료제가 임상시험에서 평가되는 중이고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아연의 최적 섭취량은 확립되지 않았으므로 과용은 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다림바이오텍은 "코로나19가 계속 확산되는 상황에서 국민 각자가 스스로를 방어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 아연, 비타민D 및 마그네슘 등 면역강화제로 채워진 디맥트리플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디맥트리플은 1정당 비타민D 1000IU, 마그네슘 100㎎, 아연 50㎎을 함유하며 하루 1정씩 복용한다. 3개월분(90정) PTP로 포장되어 있으며 의약품이므로 약국에서 구입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