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백토서팁의 희귀난치성 질환 허가용 임상 진행을 위한 자금 확보 목적으로 전환우선주(CPS)와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자금 조달 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300억원은 제3자배정 전환우선주로 발행하며, 700억원은 전환사채를 사모 형태로 발행한다. 확보된 자금을 희귀난치성 질환에 대한 허가용 임상시험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메드팩토는 데스모이드종양 치료 목적의 백토서팁-이마티닙 병용요법에 대해 희귀의약품 지정 절차를 밟고 있다.

메드팩토는 내년 상반기 데스모이드종양에 대한 희귀의약품 지정과 함께 패스트트랙 및 한국과 미국 등 다국가 허가용 임상을 위한 IND 승인도 추진할 예정이며, 내년 하반기 중으로 골육종을 포함한 2종의 희귀난치성 질환에 대해서도 허가용 임상을 개시해 적응증을 넓혀 나갈 방침이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대장암, 비소세포폐암 등 면역항암제와의 병용요법에 대한 기술이전을 적극 추진하고, 데스모이드종양 등 희귀 암종에 대해서는 허가용 임상을 통해 조기에 상용화하는 등 투트랙 사업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라며 “메드팩토는 향후 사업 안정성과 성장성을 겸비한 글로벌 제약사의 모습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