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유영제약은 주거 및 생활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하는 키트 만들기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와 에코백 색칠하기로 구성된 키트는 임직원 60명에게 전달됐으며, 직원들은 각자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비대면 방식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임직원이 직접 만든 공기정화 식물 액자와 에코백은 서초구 우면종합사회복지관 내 장애인·독거어르신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유영제약 임직원은 매년 연말 ‘사랑의 김장&쌀 나눔’ 봉사와 연탄 나눔 등으로 저소득층 어르신의 겨울나기를 도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가정에서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봉사를 진행했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관계자는 “직원들의 손길이 닿아 더욱 의미 깊은 선물이 됐다”며 “특히 올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지치고 힘들었을 소외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아시아 개발도상국 의약품 지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헌혈증서 기부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도서 기증 등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다양한 비대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