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희 팀장.
김대희 팀장.

[라포르시안] 한국병원홍보협회는 지난 10일 온라인으로 ‘2020년도 12월 정기총회’를 열고 내년도 협회를 이끌 제22대 회장에 김대희 고려대학교의료원 커뮤니케이션 팀장이 선임됐다고 14일 밝혔다.

김휘윤 연세의료원 홍보팀 차장이 부회장을, 신대성 서울아산병원 홍보팀 차장이 감사로 선임됐다.

이날 총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올해의 홍보인상 시상 △특별공로상 시상 △사보 및 뉴스레터 대상 시상 △감사패 증정 △2021년도 집행부 선임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올해의 홍보인상은 박문희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홍보팀장이 대구지역 코로나 확산 시 K방역의 최전방에서 적극적인 소통 및 홍보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별공로상은 고(故) 임종필 前 서울대학교병원 홍보팀장이 수상했다.

인하대학교병원 ‘ON’이 사보 부문 대상, 단국대학교병원 병원소식이 뉴스레터부문 대상으로 각각 선정됐다.

차기회장으로 선임된 김대희 고려대학교의료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의료계 대내외 상황 속에서 병원홍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전국 의료기관의 코로나 위기극복을 비롯한 여러 노력들이 사회의 긍정적 메시지로 전파되어 국민건강과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